Godot-Rust 를 배워보자
최근 Rust 도 배워볼 겸 해서, Godot engine에 사용할 스크립팅 언어로 GDScript 대신 Rust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, 하나 둘 자료를 찾아보면서 배워보고 있다.
그런데, 자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 보는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자료가 잘 정리된 것은 찾기가 쉽지 않았다. 그래서, 나중에 내가 찾아봤던 자료도 찾기 쉽게 하고, 또 누군가 나와 같은 시도를 하려고 할 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생각에 여기에 찾아보고 배운 내용을 정리해서 적어 볼 생각이다.
일단 주제는 생각나는 대로 쭉 적어 봤는데, 정리가 되는 대로 하나씩 링크가 걸릴 예정이다. 아직 링크가 걸리지 않은 주제는 향후 바뀔 수도 있다.
- GDNative와 여러가지 언어들
- Godot-Rust 개발환경 설정하기
- 템플릿 설치하고 살펴보기
- godot-rust-vscode 확장 프로그램 설정
- 템플릿 코드 살펴보기
- Godot-Rust 게임 아키텍처
- 예제코드 뜯어보기
- 각각의 상황별 Godot-Rust 예제
- Node 생성하기
- Signal 연동
- 한 Node에서 다른 Node를 가져와서 instance로 사용하기
- Autoload 기능을 사용해 자주 접근하는 데이터 읽고 쓰기
이 목록이 더 풍부해 지길 기대해 본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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